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놀라운 활용 비법
바나나는 맛도 좋지만 풍부한 영양과 포만감 때문에 간식과 다이어트 때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맛있는 바나나 알맹이뿐만 아니라 바나나껍질도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아 아는 사람은 절대 버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 껍질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죽 청소
바나나 껍질로 가죽 청소를 깨끗이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모르고 있지만 모든 가죽에 바나나 껍질을 이용하면 가죽 세정제를 이용한 것처럼 광택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 내부의 하얀 부분을 닦으려는 가죽제품에 문지르고 마른 천으로 닦아 마무리 해주면 끝입니다.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바나나 껍질 하얀 부분 속에 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이 가죽에 묻은 때를 제거해 주고 윤기를 살려줘 새 제품처럼 보이게 합니다.
방향제
바나나 껍질을 방치하면 날파리와 각종 벌레가 꼬이지만 소주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서 키친타올로 덮어두면 최고의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
종이컵 등에 조금씩 덜어서 입구를 막고 집안 곳곳 악취가 날 수 있는 곳에 배치해 두면 모든 냄새를 탈취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만들어 놓은 바나나 껍질 방향제는 약 3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레 물린 곳에 바르기
여름철 모기나 개미에 물려 붓고 가려운 부위에 바나나 껍질의 하얀 부분을 문지르면 참기 힘든 가려움과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려운 부위를 긁거나 피부를 자극하는 방법은 예민한 피부를 손상시키고 덧나게 하는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으나 바나나 껍질을 이용하면 껍질 속 성분에 의해 보다 쉽게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나나껍질을 자연건조 시키고 잘게 잘라 화분에 올려두면 천연 거름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바나나 껍질을 이용하여 피부 주름이 심한 부분에 문지르면 노화를 예방하고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피부 타입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팔과 같은 곳에 먼저 테스트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