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선글라스는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우리의 눈과 눈 주변 피부를 보호하고 원활하게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착용합니다. 평소 운전 할 때 , 야외 운동, 패션 등등 목적에 맞게 알맞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좋습니다.
선글라스는 여러 착용하는 목적에 맞게 렌즈 색깔과 그 기능이 다릅니다.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색깔별 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정색, 갈색, 회색 렌즈
가장 무난한 색깔로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는 검정색, 갈색, 회색 렌즈는 보편적이면서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이 색깔 렌즈는 사물을 왜곡 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어 햇빛이 강한 낮에 운전할 때 착용하는 용도로 쓰면 좋습니다.
특히 갈색은 푸른빛에서 나오는 단파장 광선을 차단할 수 있어 눈을 보호하기 위해 바닷가에서 쓰면 좋습니다.
노란색
노란색 선글라스 렌즈는 실내에서 착용하거나 야간에 착용하면 좋습니다. 노란색이 어두운 곳에서도 사물을 밝게 보이게 하고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어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야외 골프장에서 골프를 칠 때 붉은색 계열의 선글라스 렌즈를 착용하면 주변 환경과 사물이 시야에 또렷하게 보여 야외 운동할 때 착용하면 좋습니다.
미러렌즈
선글라스 겉 표면이 거울처럼 보이는 미러렌즈는 자외선 반사가 심해 각막에 화상을 일으킬 수 있는 곳에서 눈 보호를 위해 착용하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여름철 백사장과 겨울철 스키장입니다. 이 곳에서는 자외선이 백사장 모래와 스키장 눈에 의해 강력하게 반사되는데 장시간 이 반사 자외선에 노출되면 눈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녹색 선글라스는 눈에 피로를 덜어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선글라스 렌즈색깔에 용도에 맞게 여러 개를 준비해서 시력보호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