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보관한게 오히려 안좋을 수 있다
보관한게 오히려 안좋을 수 있다
냉장고 보관 피해야 하는 식품
식품을 보관하기 위해 모든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를 이용해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고 부패하는 속도는 늦출 수 있다.
다만, 아무리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냉장고라고 해도 보관하면 오히려 안좋은 식품이 있어 피하는게 좋다.
양파
양파를 냉자고에 보관하게 되면 수분으로 인해 물러지면서 나중에는 곰팡이가 생긴다.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선 그물망에 넣고 통풍이 원활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감자
감자가 가지고 있는 녹말 성분은 냉장고 안에서 당분으로 변하며, 아크릴마이드라는 암 유발 성분도 많아진다. 신문지를 깐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좋다.
빵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빵의 수분이 날아가서 말라버리고 식감도 떨어진다. 바로 먹을거라면 실온보관하고 장기의 경우 냉동보관하는게 좋다.
커피
커피는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냉장고에 넣으면 좋지 않다. 꼭 냉장보관 해야 한다면 공기가 통하지 않게 해야 한다.
토마토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풍미를 잃게 되어 버린다. 실온에 보관해야 좋은 맛을 유지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해진다.
아보카도
익지 않은 상태의 아보카도를 넣게 되면 숙성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실온보관하여 익힌 후 냉장 보관하는게 좋다.
꿀
영양소가 파괴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딱딱하게 굳어 버리기 때문에서 냉장보관하지 않는게 좋다. 실온에 보관하고 뚜껑으로 잘 막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