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이미 고려시대 이전부터 효능 검증돼...
'이것'으로 만들어 먹으면 효능이 탁월

 

우리나라 기록에 따르면 생강은 고려시대 이전부터 재배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미 그때부터 한의학에서는 생강을 말려 약재로 썼으며, 감기, 두통, 복통 등 여러 질병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선시대 기록에는 조선 왕들 또한 건강을 위해 말린 생강을 차로 만들어 마셨을 정도이며, 회복과 해독에 효과가 탁월하여 천연항생제로 불렸습니다.

 

또한 생강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쌓여있는 체지방을 감소시키거나 막아주는 좋은 재료입니다. 궁합이 좋은 양파와 함께 먹는다면 중성지방 감소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탁월하여 복통 등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제 한의원에서도 자주 사용되고 불필요한 지방을 빠르게 감소시켜줘 다이어트에 비법으로 사용되는 생강차 레시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가 고민인 분들은 아래의 레시피를 따라 생강차를 만들고, 꾸준히 마시면 반드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탁월한 건생강차 만드는 방법

 

우선 필요한 재료는 잘 말린 생강 10g과 일반 생강 10g, 그리고 양파 반 개와 계피가루가 1g이 필요합니다.

출처: 유튜브, 건강뉴스

 

그 다음 냄비에 물 2L를 넣고 준비한 말린 생강 등을 한 곳에 넣어 끓여줍니다.

 

말린 생강과 일반 생강, 양파 등의 좋은 성분이 충분히 우려 나올 수 있도록 중불에서 1시간 정도 끓이면 완성됩니다.

출처: 유튜브, 건강뉴스

 

이렇게 끓인 물은 잘 보관해 뒀다가 꾸준히 마시면 몸에 좋습니다.

 

여기서 말린 생강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이 말리는 과정에서 10배 이상 증가합니다. 그래서 일반 생강을 껍질째 쪄서 잘 말려 사용하면 좋습니다.

출처: 유튜브, 건강뉴스

 

또한 말린생강과 일반 생강을 같이 쓰는 이유는  하는 역할이 조금 달라 같이먹으면 여러가지 효능을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생강은 인체의 표면 온도를 높이므로 바깥쪽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고 말린 생강은 몸 속 온도를 높여 쌓인 내장지방 등을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 재료를 모두 사용하면 몸 속 많이 쌓인 체지방을 빠르게 태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만드는 과정은 말린 생강만 준비되어 있다면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하지만 그 효능은 엄청납니다. 건 생강차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이 가장 쌓이기 쉬운 복부지방과 내상 사이에 낀 내방지방 제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유튜브, 건강뉴스

 

명나라시절 의학서적인 본초강목의 내용을 현대식을 보자면 말린 생강과 일반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다이어트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재료로 보며, 체지방이 타는 것을 도와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줍니다.

 

잘 빠지지는 않는 뱃살과 체내 대사활동의 불균형 등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만들어서 마셔주면 매우 좋습니다.

 

몸에 좋은 생강차를 겨울철에는 따듯하게 데워 드시고 여름에도 만들어 놓았다가 냉장보관 후 꾸준히 마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건강뉴스 영상 바로가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