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착이란 서로 떨어져있는 피부나 막 등이 염증이 생겨서 서로 들러붙는 것을 말한다. 이는 생활 습관이나 구부정하고 나쁜 자세가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운동부족과 스트레스도 한 원인입니다.
우리 몸 한 곳에 유착이 생겼다면 체내의 순환에도 영향을 미치고 유착이 발생한 한 쪽으로 치우쳐지기도 하면서 몸은 무거워지고 피로해집니다.
특히 우리 몸에서 잘 쓰지 않아 유착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가 골반입니다. 골반은 우리 몸 중앙에 위치하여 중요한 내부 장기보호와 균형을 잡아주는 부위입니다.
이러한 골반에 유착이 생기면 몸이 뒤틀려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지고 다리 및 여러 부위에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골반 내 유착과 밀접하게 관련된 부위의 마사지를 통해 골반 내 유착을 확인하고 풀어주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준비자세는 천정을 보고 똑바로 누운 후 양 무릎은 굽혀 세워줍니다.
그 다음 무릎을 굽힌 채로 한 쪽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들어올린 다리의 무릎 뒤쪽을 양손으로 잡고, 움푹 들어간 부위를 양손 검지와 중지로 세게 누릅니다
이 부분은 골반 내 유착의 영향을 집중적으로 받는 부분이므로 통증을 느낀다면 골반 내 근막, 근육 등에 유착이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마지막으로 양 쪽 다리를 번갈아 가면 들어올리고 5분씩 골고루 마사지 해줍니다.
가능한 세게 눌러 손가락 닿는 부분을 좌우로 풀어주듯이 마사지 해야 합니다. 아플 때까지 눌러줘야 풀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꾸준히 하루에 5분씩 하면 무거운 몸을 가벼운 컨디션으로 바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습관처럼 매일매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추언니 Chueonny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