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하는 사람은 달라도 뭔가 다르다
대부분 실패하는 사람들은 안해...

많은 사람들은 외적인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꾸준히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변의 성공사례를 보고 따라하지만 실패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같은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루틴을 짜더라도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달랐다는 것입니다특히 외적인 관리가 곧 부와 명예를 안겨다주는 연예인들은 이러한 생활습관을 반드시 지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요 없이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단 하나의 공통점, 다이어트 생활습관

1. 식사 전 물 한잔은 필수

우리 몸에서 물은 많은 역할을 하므로 1일 권장섭취량을 마시면 몸에 좋습니다. 특히 식사 전에 마시는 물 한잔은 공복감을 덜어주고 과식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대학 연구에서 저칼로리 식단으로 음식섭취를 하면서 식사 전에 반드시 물 두 컵을 마시게 한 실험군과 그렇지 않은 실험군으로 나눠 실험한 결과 식사 전 물을 마신 실험군은 평균 몸무게가 7kg 감소한 반면 저칼로리 식단만 한 실험군은 5kg 감량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처럼 식사 전 물만 마셔도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더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그릇 크기는 최대한 작게

평소 주식으로 쌀을 섭취하는 한식 문화는 밥을 기준으로 여러 반찬을 먹으면서 영양섭취를 합니다. 여러 가지 반찬과 같이 섭취하다 보면 탄수화물인 밥의 양이 늘고 자연스럽게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사용하는 밥그릇의 크기만 줄여도 적은 양을 섭취할 수 있고 체중 감량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숟가락을 사용하면 마찬가지로 한 번에 적은양을 섭취하면서 여러 번 자주 씹는 효과를 볼 수 있어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식기도구의 크기를 줄이는 경우 기존의 식사량 보다 평균 15%이상 식사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똑똑하게 먹는 간식

식사와 식사 사이에 먹는 간식은 식사 횟수를 늘리므로 다이어트 방해요소인 것 같지만 똑똑하게 먹는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실패요인 중 하나는 줄어든 식사량으로 인해 공복감이 늘어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견과류, 과일, 초콜릿 한 조각 등은 식사 전 공복을 달래 주며, 폭식을 막아주므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충분한 수면의 필요성

충분한 수면과 피로회복은 인체를 회복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면을 하면서 사용하는 에너지는 체내 대사를 활발히 하고 세포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때 쓰는 에너지 활동도 우리 몸의 다이어트를 진행시킵니다.

그러므로 수면이 부족하다면 몸을 회복하지도 못하고 써야할 에너지를 쓰지 못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