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전파력에 비해 경미한 증상?
극과극, 극심함 통증을 겪는 사람도..
극과극, 극심함 통증을 겪는 사람도..
전팍력이 높은 오미크론이 확산되면서 최근 일일 확진자 수가 평균 30만 이상으로 유지되고 있다.
전파력에 비해 증상이 약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감기처럼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일부 심한 통증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환절기 감기 증상과 구분하기 어려워 오해하는 경우도 많아, 대표 증상을 알아 놓는게 좋다.
오미크론 증상
환자의 60~70%가 겪는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증상은 5가지로, 두통과 콧물, 무기력, 기침, 목 통증이 있다.
하나의 증상이라도 오래 지속되거나 심하다면,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자가검사키트를 통해 확인한 후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받을 필요가 있다.
콧물
다른 증상에 비해 겪는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일부 나타다고 있으며 감기와 비슷해 혼동하기 쉽다.
두통
일반적으로 열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이며 콧물보다는 겪는 사람이 많은데, 열이 없어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검사해보는게 좋다.
피곤함(기운없음)
흔한 증상으로, 평소보다 기운이 없거나 잠을 충분히 자도 피곤한 경우가 2일 이상 지속된다면 의심해봐야 한다.
기침
피곤함과 마찬가지로 흔한 증상인데 목 통증과 함께 오는 경우도 있다. 짧게 지나가거나 점점 심해지는 등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목 통증(인후통)
오미크론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이며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이다. 발열과 함께 나타나거나 목 통증만 있는 경우가 있는데, 증상강도는 심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