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살아 가고 있는 현대인들이 자신을 몸을 챙기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식습관 관리를 하는게 좋은데, 시도를 해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관리하지 않으면 몸 안에서 염증이 생기고 만성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심해지면 심장질환, 암 등 위험한 질환의 발병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생활습관을 통해 내 몸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를 통해 만성염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만성염증 예방 습관

체 내 염증이 발전한 만성염증은 특별한 증상없이 갑자기 발생하는데, 암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바로 알아채기가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한데, 5가지 생활습관을 통해 관리하면 도움이 됩니다.

 

1. 충분한 운동

평소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줄어 들고 몸 안의 산소 공급도 느려지게 됩니다.

 

 

운동을 하면 원활한 혈액순환 및 활발한 신진대사로 면역력이 강해져, 피로감이 해소되고 활력도 증가합니다.

 

걷는 것도 운동이 되니, 평소 안했었다면 산책이라도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2. 음주 및 흡연

음주와 흡연을 하게 되면 혈압 상승 및 염증 유발로 이어지며 세포도 손상됩니다.

 

 

특히 담배는 몸에 이로운게 없으니 술은 줄이고 금연하는게 좋습니다.

 

3. 스트레스 완화

감기같은 질병은 피로가 누적된 상태에서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잘 걸립니다.

 

 

그런데 스트레스가 심하고 오래 지속되면 염증 유발, 면역체계 손상 등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방치하지 말고 스트레스가 완화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하루 10분 정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명상을 하면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때 숨은 코로 깊게 마시고 입으로 뱉어주면 됩니다.

 

4. 충분한 수면

우리 몸은 하루 8시간 정도 수면을 취해야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국의 한 대학에서 낮에 자고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 인간을 추적, 연구했는데 신경 및 위장 장애, 당뇨병 등 질환 발생률이 20~30% 정도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정도로 수면습관이 중요하기에, 평소 수면 시간이 짧았거나 규칙적이지 못했다면 개선하는게 좋습니다.

 

5. 건강한 식습관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식습관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으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충분한 육류와 녹황색 채소 섭취가 좋으며, 등푸른 생선도 필요합니다.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면서 염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노니와 비트, 케일 등이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