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은 잇몸도 재생될 수 있다
몇 가지 반드시 피해야한다
우리는 구강 건강을 관리 할 때 치아에만 신경을 많이 쓰고 잇몸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입 속 세균은 우리의 치아를 손상 시킬 뿐만 아니라 잇몸에 붙어 많은 잇몸 질환을 일으킵니다. 잇몸이 손상되는 경우 많은 구강질환과 구강암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꾸준한 관리로 녹은 잇몸을 살리고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손상된 잇몸도 관리와 치료만 잘한다면 다시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글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잇몸 건강 되살리는 좋은 습관
기본적으로 잇몸 관리는 식습관 개선과 적절한 잇몸치료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특히 잇몸이 나쁜 사람들은 잇몸손상이 가속화 되므로 반드시 주의하여야합니다.
1. 잇몸치료
먼저 식습관 개선도 좋지만 잇몸치료는 반드시 병행해야합니다.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여야 치아와 잇몸에 붙은 세균을 제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잇몸 손상 정도에 따라 스케일링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잇몸 치료를 병행해야합니다.
2. 단단한 음식은 피하라
잇몸이 안 좋은 사람들은 조금만 단단한 음식을 먹더라도 잇몸이 빨리 녹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실험결과 잇몸이 안 좋아 많이 녹은 잇몸도 단단한 음식을 줄이고 관리를 통해 다시 재생된 잇몸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잇몸이 안 좋다면 단단한 음식은 최대한 피해야합니다.
3. 천천히 씹어야 한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잇몸이 약한 사람은 잇몸 손상 또한 가속화 됩니다. 그러므로 잇몸에 주는 부담을 최대한 덜 줘야하는데 건강하지 못한 잇몸으로 빠르게 씹는 행동은 잇몸에 부담을 많이 줘 좋지 않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천천히 오래 씹어야 잇몸건강에도 좋습니다.
4. 구석구석 잘 헹궈야한다
식사 후 치아와 잇몸 건강을 위해 양치질을 하지만, 칫솔만으로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물로 자주 헹구거나 워터픽 제품 등을 이용해 안 닿는 부분까지 잘 헹궈내서 염증 발생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실험과 연구로 관리만 잘한다면 녹은 잇몸도 재생될 수 있다는 검증이 끝났습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잇몸을 위해서 위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chang yong kang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