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근육 강화하면 뱃살 줄일 수 있다
뱃살은 우리 건강을 헤치는 주요 원인입니다. 늘어난 복부 지방만큼 허리근육에 부담을 주고 몸 전체에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직 약사이면서 4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젊은 여성 선수들과 경쟁해서 2위를 수상한 피트니스 선수의 뱃살 빼는 비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집에서 배우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으며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수건만 있으면 됩니다.
5분이면 충분, 뱃살 다 없애는 방법
우선 집에 있는 수건 5장을 준비하고 5장을 겹쳐 돌돌 말아 고무줄이나 끈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허리가 너무 꺾이지 않는 높이면 되므로 수건 두께에 맞춰 동그란 크기를 조절해 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동그랗게 만 수건을 꼬리뼈와 허리뼈 사이에 넣고 힘을 뺀 채로 편하게 누워줍니다.
다리는 자연스럽게 힘을 뺀 상태에서 양 쪽 엄지발가락 끝을 서로 붙여 ‘ㅅ’ 자 모양을 만들어주면서 가볍게 모아줍니다.
이 때 양 팔은 머리위로 올려 손바닥을 바닥에 붙여줍니다.
이 상태를 만들어 놓고 이제부터 ‘펄스 호흡법’을 진행해 줍니다. 펄스 호흡법은 몸 중심인 코어근육과 복부를 자극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뱃살 때문에 늘어난 복부 전체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숨은 코로 들이마시는데 5번 끊어서 들이 마셔주고 숨을 뱉을 때는 입으로 5번 끊어서 뱉어줍니다.
수건을 대고 있어 복부 주변에 긴장이 증가되고 뱃살로 인해 늘어난 복부 근육과 장력을 강화시켜 복부가 수축되므로 꾸준히 하면 강화된 복부 근육만큼 허리둘레가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