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시 탄력테이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인간의 몸에서 허리는 몸에 중심부이자 제일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허리에 문제가 생기면 허리를 따라 목, 척추, 다리가 불편해지고 심한 경우 몸 전체 거동이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항상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허리 주변부 근육 강화에 신경 써야 건강하고 튼튼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리건강 상태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과 허리에 통증이 발생했을 때 통증을 완화하고 재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테이핑 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 허리 상태 자가진단 하는 방법
허리디스크와 같이 여러 허리질환은 중장년층에게 주로 발병됐으나 최근에는 20~30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하루에 많은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고 삐뚤어진 자세와 운동부족으로 허리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본인 허리가 예전과 달리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아래의 증상을 확인해보고, 1~2개 상태에 해당하면 검진이 필요한 상황이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자주 뒷목이 뻐근하고 당긴다.
2. 가끔 한쪽 어깨나 허리가 뻣뻣하고 아프다.
3. 손발이 저리고 쥐가 자주 난다.
4. 딱딱한 의자에 오래 앉아 있으면 통증을 느낀다.
5. 대체로 아침에 뻣뻣하고 힘들다.
허리통증 잡아주는 테이핑 치료 요법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의료용 탄력테이프를 이용하는 치료법입니다. 의료용 탄력테이프의 장점은 탄력을 이용하여 근육 결을 따라 이완과 수축시켜주므로 붓기 제거, 림프순환, 통증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허리를 약간 숙인 상태로 척추를 따라 양 옆으로 두 줄을 부착합니다. 그 후 통증이 있는 디스크 위주로 가로로 세 줄 부착하면 됩니다.
의료용 테이프의 탄력을 통해 허리를 잡아주기 때문에 허리의 기능성 강화, 통증완화, 가동범위 확장 등에 좋은 영향을 주므로 테이프를 붙이고 약해진 허리근육 강화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유튜브, MBN Entertainment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