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축이 무너지면 다른 곳도 줄줄이 무너져...
여성들의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많이 하는 운동 중 하나는 엉덩이 근육 운동입니다. 우리 몸에서 엉덩이근육은 큰 근육에 속하며 상체와 하체를 이어주는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엉덩이 근육이 무너지면 차례대로 골반, 고관절, 허리와 다리에도 불균형을 초래하여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엉덩이근육이 이렇게 중요하지만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엉덩이 근육을 덜 쓰게 돼 기능저하와 근육감소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녀를 가릴 것 없이 엉덩이 근육은 우리에게 소중하므로 엉덩이 근육을 정확히 자극하고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는 운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엉덩이근육 키우는 힙살기 운동방법
우리 몸속에 있는 650여개 근육 중 40%의 근육이 엉덩이에 집중 돼 있습니다. 엉덩이 근육과 하체 운동을 통해 주변부 근육을 잘 키워주면 그만큼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어 탄력있는 엉덩이를 만들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도 진행됩니다.
준비물은 요가매트와 수건만 있으면 됩니다. 사실 요가매트는 없어도 무방하며, 수건은 다른 물품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운동 강도와 개인의 수행능력에 따라 운동은 순한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진행됩니다.
순한맛 운동 (저강도)
편하게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90도 굽히고 발 사이에 준비한 수건을 끼워 넣습니다. 이때 수건을 끼워 넣어 잡아주는 이유는 양 다리가 틀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 상태로 무릎을 수직으로 살짝 들어 올려 엉덩이 근육의 자극이 오는 것을 느껴줍니다. 이 동작은 무릎을 들어올린 상태로 5초를 버티면 됩니다.
주의할 점을 엉덩이의 힘과 자극만 느끼면 되므로 무릎 과도하게 띄우지 않아도 됩니다. 5초씩 3번을 버티고 5세트로 운동해주면 좋습니다.
매운맛 운동 (고강도)
이번에는 조금 더 고강도 운동으로 마찬가지로 엉덩이의 힘과 근육의 자극을 최대한 느끼면서 수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준비자세는 똑같으나 다리 모양과 발 모양이 달라집니다. 다리를 양 쪽으로 벌리고 발은 'Y' 자를 만들어 발뒤꿈치만으로 수건을 고정시킵니다.
똑같이 무릎을 수직으로 들어주면 됩니다. 이 동작은 버티는 지점 없이 15회씩 3세트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이때 무릎의 각도가 벌어지거나 좁혀지지 않도록 유지해 줘야 합니다.
무릎의 각도가 아래쪽으로 벌어지면 다리 뒷 쪽(햄스트링) 근육이 자극되고, 무릎의 각도가 앞 쪽으로 좁아지면 허리근육에 많은 부담을 주므로 최대한 수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두 가지 운동을 본인의 수행 능력에 맞게 소중한 엉덩이 근육을 키우고 다이어트 효과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