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걸었더니 21kg 감량 쉬웠다
우리가 일상생활 중 가장 쉽게 접하는 운동은 걷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운동 강도는 높지 않지만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운동입니다.
많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걷기 운동은 관절염, 디스크, 비만, 당뇨병 등 대부분의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걷기만 해도 심혈관질환 발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걷기로 신체활동을 증가시키면서 다이어트에 최적화 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 방송 사연의 주인공인 여성은 출산 후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에 빠졌고 산후 우울증까지 찾아왔지만 ‘엉덩이 걷기’ 운동으로 21kg를 건강하고 빼고 삶의 활력도 다시 되 찾았습니다.
건강하게 살 빼는 엉덩이 걷기 운동 방법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의 중심부를 이어주는 근육으로 허리, 목, 다리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근육입니다.
또한 우리 신체 근육 중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에너지 저장창고로 쓰이며, 엉덩이의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지방을 태우는데 훨씬 더 수월합니다.
엉덩이 걷기 운동은 평소에 걸을 때도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면서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오늘 배워볼 엉덩이 계단 운동은 보다 효과적으로 엉덩이 근육의 사용을 증가시켜주며, 평소 걷는 방법과는 조금 다르게 걸으면 그 효과는 크게 나타납니다.
먼저 계단을 오를 때 발 모양은 11자를 유지하여 계단을 오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보통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는데 상체는 곧게 세워서 머리와 등 엉덩이까지 되도록 일자 형태를 만들어 줍니다.
그 다음 무게 중심을 뒤꿈치에 놓고 최대한 뒤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 근육을 느끼면서 올라갑니다.
이때 처음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엉덩이를 잘 쓰지 못하여 평소처럼 허벅지와 종아리로 걷는데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는 선에서 손을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에 대고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지를 체크하면 좋습니다.
운동강도가 익숙해지면 두 계단씩 오르면 엉덩이 근육에 조금 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단, 무릎 관절이 약한 사람은 계단운동이 버거울 수 있으므로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조절하여 운동해야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계단을 통해 평소 걷는 방법말고 조금 다른 방법을 이용하면 소중한 엉덩이 근육을 키울 수 있으니 꼭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채널아하: 채널A Health & Asset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