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힘들 때 가끔 피로 회복을 위해 영양제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더운 여름철 더위로 인해 많은 땀을 흘려 피곤하고 기운 빠질 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와 이와 같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몇 가지 조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뜨거운 날씨 때문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지고 다른 계절보다 에너지 소비와 체내의 수분 손실이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다른 계절 보다 피로 회복에 필요한 음식이나 영양제를 많이 먹는데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이 많이 알려진 카페인입니다. 국민 피로회복제로 유명한 박카스도 카페인의 함유량이 높아 유명합니다.
그러나 고카페인 함유 피로회복제는 순간의 집중력이나 각성작용이 주된 효능이므로 체내 수분이나 에너지 손실이 많은 여름에는 몸을 보호하는 성분의 피로회복제가 들어가야 더 좋습니다. 이에 알맞으면서 저렴하고 대부분의 약국이 구비하고 있어 구하기 쉬운 피로회복제가 바로 생맥산입니다.
생맥산은 인삼, 맥문동, 오미자 세 가지 재료로 구성돼 있으며, 기운을 보충하는 인삼과 몸 안의 진액을 보충해주는 맥문동, 뜨거워서 늘어진 폐 기능을 되살리는 오미자까지 세 가지 재료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내며, 더위에 지친 몸에 매우 좋은 피로회복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생맥산을 기본 영양제로 설정하고 내 몸의 상태나 상황에 맞게 다른 영양제와 조합해서 먹으면 완벽하게 영양을 채우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가장 좋은 조합은 생맥산과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는 피로회복 고카페인 음료(예: 박카스)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군 낱개 제품(예: 아로나민 골드)을 같이 먹으면 좋으며, 땀을 많이 흘려 미네랄이 부족한 경우에는 액상 마그네슘(예: 마비스, 마그비 스피드) 제품까지 곁들이면 최고의 영양제 조합이 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무더운 여름 기운이 많이 빠졌을 때 한 번씩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강채널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