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다이어트 공식은 따로 있었다.
적당한 지방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성분이지만, 늘 과도한 지방이 쌓여 몸에 해를 끼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활동량이 적은 복부 주위는 쉽게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쌓이고 체내의 순환을 방해하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는데 같은 시간 운동하고,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결과는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송에서 공개된 효율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방을 활활 태우는 맞춤 공식 3가지
공식 1 근력 운동 후 유산소 운동
뱃살을 빼려면 운동할 때 지방에너지를 써야 되는데 마음대로 지방 에너지를 사용한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는 없습니다.
몸속 에너지가 쓰이는 순서는 탄수화물 → 지방 → 단백질 순서입니다. 그러므로 지방에너지를 사용하여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에너지를 먼저 소비하고 그 다음 지방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는 운동 순서를 짜야합니다.
공식 2 HIIT(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 운동을 하라
HIIT 운동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강한 강도와 약한 강도의 동작을 번갈아가면서 수행하는 운동입니다. 쉬지 않고 근련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묶어서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강도 인터벌운동은 20분만해도 40분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고 훨씬 더 많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없앨 수 있는 효과가 있고 실제 국제비만학회지 연구결과에서도 6배 더 많은 효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효과적인 운동순서
만세 스쿼트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 손끝은 고관절에 붙여주고 준비를 합니다.
양 손끝으로 고관절 부위를 밀어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허리와 무릎을 굽혀줍니다.
이때 목부터 등은 곧은 자세를 유지해주고 허벅지 뒤쪽 근육이 늘어나는것을 느끼는게 중요합니다.
이때 무릎이 안 쪽으로 움직이직 않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상태에서 위로 만세 자세를 만들어 주면 하나의 동작이 완성됩니다.
발 뒤꿈치로 엉덩이 때려주는 운동
근력운동인 만세스쿼트 진행 후 유산소 운동 공식에 따라 제자리 뛰기 운동을 진행합니다. 제자리에서 발을 뒤로 접어 뒤꿈치로 엉덩이를 터치하는 운동입니다.
연속 동작으로 엉덩이를 치는 자세로 제자리에서 유산소 운동을 실행해 줍니다.
제자리 뛰는 시간은 20~30초가 적당하나 자신의 체력수준에 맞춰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3 운동 전후 기회의 창을 열어라
운동 전 가벼운 탄수화물 섭취는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고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운동 직전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과일입니다. 과일에는 탄수화물이 들어있고 소화가 빨라 운동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당연히 단백질 보충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연어, 홍두깨살 등이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바로 먹기를 권장하는 이유는 운동하면서 손상된 근육에 단백질을 바로 흡수시켜 기초대사량 증가에 도움이 되는 근육을 성장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동 후 1시간 이내에 섭취가 중요하고 약간의 탄수화물과 같이 섭취하면 단백질 흡수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 채널 A Health & Asset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