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준비재료로 뻥 뚫는 방법
매일 여러 명이 사용하는 욕실 세면대에는 머리카락 같은 이물질 때문에 세면대가 막히는 일은 빈번히 일어납니다. 그때 마다 막힌 세면대를 뚫을 때면 쉽게 되지 않아 고생을 하는데 오늘 알려드릴 비법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막힌 세면대 뻥하고 뚫는 방법
준비물은 매우 간단하며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는 재료들입니다. 바로 1.5리터 빈 페트병과 주방세제, 행주 2장이면 끝입니다. 행주가 없으면 티슈를 겹쳐 대체해도 좋습니다.
먼저 빈 페트병에 물을 가득 채우고 주방세제를 약 8회 정도 펌핑 하여 넣어줍니다. 행주 2장도 물을 묻혀 준비해 줍니다.
그 다음 욕실 세면대의 물마개를 돌려 제거합니다. 이 부분으로 페트병 입구를 맞추면 딱 들어 맞습니다.
세제 넣은 페트병을 충분히 흔들어 내용물을 섞이게 해주고 준비한 행주 2장을 페트병 입구 주변 부분에 말아서 감싸줍니다.
이때 행주가 없으면 페트병 입구와 배수구 부분의 빈틈을 감싸줄 여러장의 티슈나 안 쓰는 헝겊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막히 세면대에 물을 틀어놓으면 천천히 내려가거나 아예 내려가지 못한 채로 물이 가득차는데 이때 페트병 입구 빠르게 뒤집어 배수구 부분에 끼워 맞춰줍니다.
끼워 넣은 페트병을 힘껏 2~3회 반복적으로 눌러줍니다.
페트병에 담긴 세제물이 나오는 압력으로 이물질들이 올라오게 되고 막힌 세면대를 손쉽게 뚫을 수 있으며 그냥 물이 아닌 세제가 윤활유 역할을 하여 더욱 쉽게 내려갑니다.
세면대 배수구는 눈에 보이지 않아 언제 막히는지 조차도 모릅니다. 그럴 때 이 방법을 알고 있다가 간편한 준비물로 막힌 세면댈 손쉽게 뻥 뚫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너도나도TV 영상 바로가기